나에게 인도된 HP의 CP1215 체험후기.


지난 6월말 HP에서 진행했던 CP1215제품에 대해 무려 1215명의 체험단을 모집하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원래 컴퓨터 관련 제품들에 대한 체험 후 리뷰 작성에 대해 관심이 있었지만 그간 인원을 많이 뽑지 않아 한번도 기회가 없었던 저에게 많은 수의 체험단을 모집하는 HP의 체험단 모집은 첫번째 체험 기회가 될거 같아 체험단 모집에 응모했고 다행히도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체험단 선정 후 받은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
역시 "좋아~^^" 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군요. ^^

그럼 이제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에 대한 체험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1.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기술 사양.



2.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외관 사진들.
제가 허접한 사진 찍는 기술로 찍어본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외관 모습입니다.
찍지 못했다고 핀잔 주지 마세요. ㅜ,.ㅡ
그래도 나름 어두운 곳에서 스탠드를 조명으로 이용해 가면서 찍느라 고생한 사진들이랍니다. ^^;;;

1) 제 손에 인도된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박스 사진.

프린트가 들어있는 박스 들어보셨나요~? 정말 무겁더군요. 헥헥 ㅡㅡ;;;

2) 박스에서 꺼내어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정면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정면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찍어서 좀 어둡게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생각보단 잘 나온듯.
첫번째 있는 사진이 제대로 된 정면샷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3)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좌측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좌측면 사진입니다.
제가 보는 관점에서 좌측이었기 때문에 보는 사람에 따라 왜 이게 좌측면이라고 우기시는 일이 생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제가 쓰는 리뷰인 만큼 좌측면입니다. ㅋㅋ
아래 사진보다 위 사진이 더 잘나온듯 하네요. 그래봐야 머 도토리 키재기겠지만... ㅡㅡㅋ
위 첫번째 사진을 보면 아래 부분에 빨간 테이프가 붙어 있는게 보이시죠~? 그부분이 전원 버튼이 있는 부분입니다.

4)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우측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우측면 사진입니다.
우측면 또한 제 관점입니다. ^^

5)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후면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후면 사진입니다.

6)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토너함과 토너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토너함과 토너 사진입니다.
토너함이라고 부른것 또한 제 맘대로 입니다. ^^ㅋ
위 사진이 토너를 넣기 위해 토너함을 열어 놓은 사진이구 아래 사진이 토너를 앞으로 당겨 보이도록 해 놓은 사진입니다.
처음에 토너를 보고 참 신기하게 생겼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촌놈이라 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컴퓨터를 많이 만져본 사람인데 이렇게 쭈루룩 당겨 보면 4가지 색의 토너가 줄줄이 붙어 있는건 처음 봤거든요. ㅋㅋ
솔직히 저 말고도 처음 보신분들 많으시죠~? ㅎㅎ

7)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용지 공급함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용지 공급함 사진입니다.
제가 넣어놓은 A4지가 몇장 들어가 있네요.
이 리뷰 처음에 첨부한 기술 사양에서 보시면 공급함의 용량은 150매 랍니다.

8)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용지 출력부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출력 용지가 쌓이는 용지 출력부 사진입니다.
출력부 용량은 125매네요. ^^

9)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후면을 열어본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후면을 열어본 사진입니다.
머 별다른건 없네요. ㅎㅎ

10)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정면의 모호한 커버 오픈 사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정면의 모호한 커버 오픈 사진입니다.
확실하게 먼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공급함을 통한 자동 공급이 아닌 수동 공급을 이용할 때 쓰이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나중에 확인해 보고 사실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ㅋ

11) 전원을 연결한 후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의 정면 사진.



어때요~? 저 뽀샤시 한가요~? ^^;;


3.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로 인쇄해 보기.
1) 인쇄하는 과정 설명.
- 우선 프린트 드라이버(박스안에 있는 CD에 포함되어 있음)를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 그리고 프린트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고 USB 케이블을 통해 컴퓨터와 연결하면 프린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트래이 아이콘을 통해 아래 그림과 같은 정보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제 인쇄할 대상을 정함(영화 신기전 포스터).
- 포토샵을 통해 신기전 포스터를 스캔함.

- 포토샵에서 인쇄할 영역을 정하고 인쇄 시작.


2)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가 인쇄한 결과물.

잘 나왔나요~? 제가 보기엔 잘 나왔는데 말이죠.. 프린트는 맘에 안들었나 봅니다.
제가 멀 잘못했는지 이거 프린트 하고 나서 프린트를 보정한다는 알림 메시지가 화면에 보였고 트래이에 있는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니 "HP Color LaserJet CP1215: 보정 중" 이렇게 툴팁이 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트래이 아이콘을 클릭해서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흠. 혹시나 이런 포스터 같은거 프린터 잘하시는분 있으시면 이쁘게 프린트 하는 방법(Tip) 좀 알려주세요. ^^


4.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 사용소감.
제가 처음으로 집에서 직접 사용해 본 레이저 프린트기 였습니다.
집 외의 장소에서는 흑백 레이저 프린트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역시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가 좋네요.
타 회사의 컬러 레이저젯을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에 비해서 프린트 속도가 느리고 프린터된 결과물의 질도 떨어졌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본 소감은 대만족입니다.
단 하나 단점이라면 무겁다는거. ㅋㅋ
무거운게 단점인 이유는 아래 그 외 이야기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5. 그 외 이야기.
그 외 이야기는 리뷰의 번외편이라 생각하시고 읽어 주시면 됩니다. ^^;;
처음에 체험단 당첨과 관련해서 전화가 왔을때 이번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체험단의 프린트는 기사분들이 직접 체험단의 집에가서 설치를 해주어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문제는 제가 당첨되고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프린트를 받는 그 기간 사이에 이사를 하게 되었고 설치 시기를 연기하는 등의 사건들이 겹치면서 프린트가 이전 주소가 배송이 되어 제가 직접 이전 주소지에 가서 가져오는 일이 생겼고 그 와중에 위에서 말한 HP의 컬러 레이저젯 CP1215 단점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죠. ㅋㅋ
처음엔 좀 열이 났지만 프린트가 너무 마음에 들어 이젠 잊지못할 하나의 추억으로 남아버렸네요. ㅎㅎ

처음 써보는 제품 후기(리뷰)인데다가 글 쓰는 재주가 별로 없다보니 주저리주저리 글이 된거 같네요.
좀 부족한 글이지만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고 글을 쓸 수 있구나~!!" 라고 생각하시고 마무리 지어 주세요. ^^